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수익 창출

오늘부터 시작, 블로그 수익 창출 월 30만원 도전!

by 곰돌이토파즈 2023. 7. 9.
반응형

 

나는 40대 중반 직장인이다. 월급쟁이 생활에 익숙한 나머지 미래에 대한 준비를 전혀 하지 못했다.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 나는 그동안 무엇을 하고 살았나 후회한다. 그러나 한숨만 쉰다고 해서 하늘에서 돈이 떨어질 것도 아니고 회사에서 평생 월급을 줄 것도 아니다. 결국 내 삶은 내가 책임지어야 하니 어떻게든 살아갈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다.

출퇴근 시간. 유튜브를 보면 `월 30만원 부업`, `하루 10만원 벌기`, `한달 100만원 수익` 등 자극적인 썸네일을 많이 본다. 그런 썸네일, 영상을 볼 때마다 부러움의 대상이고 그 유튜버니까 잘하는 거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내 주변에서 부업으로 돈을 벌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피부로 느끼지 못해서 그런 것 같다.

내 주변에 없으면 나부터 시작하면 되겠다는 생각 들었고 그 유튜버들 말대로 부업으로 월 30만원 벌 수 있다면 나에게 좋은 거니 실천해보기로 했다.

우선 강의부터 들어보기로 했다. 나는 클래스101에서 인기있는 강의 "리뷰요정 리남의 수익형 블로그" 선택했다. 티스토리(tistory)를 활용해서 블로그 운영 노하우 알려주는 것이다. 하루 2시간 글쓰기하고 월 950만원 버는 블로그 만든다고 하니 내가 따라 해보고 수익 창출 추이를 보려고 한다.

이 과정을 기록하기로 했다. 어떤 강의를 들었고 어떤 작업 했고 수익은 발생했는지 등등 계속 기록하다 보면 깨달음도 얻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한다.

오늘은 https://bearsunny.tistory.com/ 개설했고 글 하나 작성해봤다.

반응형